|
9,000 → 8,100원
(10.0%↓)

|
|
|
[역자의 서언]지구의 종말이 가까웠다는 것은 갈수록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현실적인 일이 아니면 시큰둥하며 관심을 갖지 않는다. 인류가 사는 지구가 완전하게 파괴가 된다는 것은 감당할 수 없는 엄청난 뉴스임에도 사람들은 이미 가짜 뉴스에 귀가 둔감해진 상태다. 기독교계에서도 휴거나 7년 대환난이나 천년왕국에 대한 논쟁은 사라졌다. 오히려 종말에 관한 이야기는 상징적인 성경적 표현일 뿐이라는 인식이 팽대해졌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 눈앞에 나타나고 있는 세계정세와 종교적 상황 그리고 자연계 파괴 현상은 예사롭지 않다.
현대 교회사 속에서 전 세계 기독교인들이 정평하고 있는 저자 척 스미스 목사의 성경 강해는 그의 강의를 듣는 사람들에게 많은 생각을 갖게 한다. 그리고 그의 성경강해는 성령의 생수처럼 사람들의 마음을 기쁘게 하고 심령의 변화를 일으킨다. 이 책은 CNB 프로듀서이며, 시니어클럽 기자인 데이빗 윔비시(David Wimbish)가 척 스미스 목사의 계시록 강해를 바탕으로 현실감 있게 정리한 것이다.
|
7,000 → 6,300원
(10.0%↓)

|
|
|
[머리말]기도란 거듭난 신자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믿음의 행위입니다. 그러므로 기도가 당신의 삶의 우선순위에서 제일 앞부분에 있어야 하는 이유는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세상은 우리의 기도를 절대적으로 필요로 하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기도는 이 마지막 때에 하나님께서 영광스러운 일을 행하실 수 있도록 문을 열어 드리는 작업입니다. 또한 기도는 또한 마귀의 역사를 저지합니다.
[응답받는 기도생활]에 대한 이 책은 성경구절들과 함께 우리가 생각해야할 여러 가지 법칙들이 소개되었습니다. 그러한 원리들을 당신 믿음생활 속에 실제로 적용한다면 당신은 하나님과 새로운 관계 속에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또한 마지막 때에 마귀를 대항하여 싸우는 영적전쟁을 치르는데 있어서 보다 효과적이고 역동적인 기도생활에서 많은 경험을 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우리에게 무엇보다도 기도가 필요한 것은 우리는 혈과 육에 대항하여 싸우는 것이 아니고 영적세력과 정사와 씨름하는 것이므로 우리의 전투무기는 육적인 것이 될 수 없습니다. 기도는 우리가 소유하고 있는 영적 무기고 중에서 가장 강력한 병기입니다. 혹시 사탄이 당신이 살고 있는 국가의 통치에 요새를 두고 있습니까? 아니면 당신의 교회나 남편이나 아내 또는 자녀에게 강력한 둥지를 틀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당신은 이 책을 통하여 사단의 강한 요새들을 파괴할 수 있는 능력 있는 기도의 방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
14,800 → 13,320원
(10.0%↓)
 
|
|
|
[저자 서문]오늘날에도 하나님은 세상 가운데 어떤 놀라운 일들을 하고자 하실 때, 사람들 눈에는 어리석고 불가능한 것 같이 보이지만, 세상에서 미천하고 약한 자들을 택하여 강한 자들과 지혜자들을 당황케 하신다.
예컨대 수천 명의 교인을 가진 큰 교회를 이끌 목자를 키움에 있어서, 하나님은 반드시 예일대나 하버드 같은 일류대학의 우등생들을 찾지 않으셨다. 하나님은 일류대학에서 최고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박사학위를 지향하는 천재급 인재들 중에서 물색하시지 않는다는 말이다.
우리의 경우를 보면, 갈보리채플 교회를 통해서 그리스도의 나라를 확장시켜 나갈 때, 하나님은 고등학교 중퇴자로 거리에서 패싸움을 일삼던 깡패, 마약중독으로 정신이상이 되었던 히피족, 우상숭배를 일삼던 마약 밀매꾼, 그리고 오토바이 깽단원과 같은 타락한 젊은이들을 등용하셨다. 이들은 퇴색일로에 있던 기독교 전통의 폐단을 뒤엎기 위해 우리 갈보리채플을 통하여 하나님이 선택하신 추수꾼들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놀라운 성공의 비결은 무엇인가? 다년간 우리 교회가 체험해 온 많은 이적 중의 공통된 실례를 든다면, 그것은 그들이 복음을 듣고 성령의 감화로써 거듭났을 때 수많은 교회를 일으킬 수가 있었고, 또 신실한 목회를 통하여 거대한 교회로 부흥시킬 수 있었던 것이다.
지난 사십여년 간의 목회생활을 통해 주님이 나에게 가르쳐 주신 교훈은, 목회철학과 방향 그리고 효과적이고 능력 있는 목회방법은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수할 수 있다는 절대 확신이다. 우리가 오직 주님께 순종한 것처럼, 주께 부름 받은 그들도 이 땅 위에 능력 있는 강한 그리스도의 교회를 세울 수 있다는 것이다. (갈보리채플 개척자 척 스미스 목사)
[공동 저자 서문]사실 갈보리채플은 아주 미약하게 출발하였다. 그러나 죽어가는 세대 속에 기꺼이 깊숙이 파고 들어가 맡겨진 사역을 감당했다. 그 결과 하나의 단일 교회가 교회 역사상 놀라운 영혼의 큰 수확을 걷었다. 변명할 수 없는 이 사실 속에는 우리 모두가 본받아야 할 몇 가지 흥미로운 교훈이 있다. 이와 같은 위대한 추수의 교훈을 배우게 하는 것이 이 책이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이다. (탈 브룩, Spiritual Counterfeits Project)
|
17,000 → 15,300원
(10.0%↓)
 
|
|
|
[추천의 말씀]하나님의 지혜는 우리가 그 모든 것보다 그의 말씀을 존경할 때 시작하며, 그 존경심은 그분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찾도록 우리를 움직여서, 우리로 명철을 얻게 한다.
척 스미스 목사의 “오늘의 지혜의 말씀”(wisdom for today)은 창세기부터 계시록까지의 여정에서, 365일 매일매일 경건 시간을 위한 당신의 생활에 하나님의 지혜를 이끌어낸다.
“오늘의 지혜 말씀”(wisdom for today)은 매일매일의 실질적인 적용을 따르는 성경 말씀으로 구성이 되었다. 당신의 하루하루 생활 속에서 성경이 어떻게 당신의 삶의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 지혜의 말씀을 말하고 있는지 발견하기를 기도한다.
[저자 서문]우리가 살고있는 이 세상은 지식에 위대한 가치를 둔다. 그러나 사람들은 인생에 가장 중요한 것들을 알기 위해 항상 애쓰지는 않는다. 사람들이 알고자 하는 진리는 당신이 극도로 지식적이라 할 수 있는, 곤충이나 별들, 혹은 과학에 관한 것들일 수도 있다. 어쩌면 당신은 그러한 것들에 대해서 매우 지혜로울지 모른다.
또한 사람들은 당신의 박식한 지식으로 인해 당신을 존경할 수도 있다. 그것은 매우 유익하고 좋은 일이다. 그러나 당신에게 하나님의 지혜가 없다면, 사람이 얻고자 하는 가장 중요한 지식을 놓치고 있는 것이다.
잠언서 기자는 우리에게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며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잠 9:10) 말하였다.
우리 개개인의 삶과 교회 안에서의 그분의 사역은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불행히도, 사람은 성령의 지혜를 사람의 지혜로 대체하려고 시도해 왔다. 우리는 영적인 지혜는 오직 헬라어와 히브리어를 공부해야만 얻을 수 있다고 스스로 설득되었다. 우리는 진리의 말씀으로 사람을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은 신학교 학위를 가진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우리는 그 이론에 반대해야 한다.
사람에게 자격을 주는 것은 벽에 걸린 학위가 아니라 마음속의 성령님이시기 때문이다. 나는 성경을 도덕적 가치를 지닌 재미있는 문학적 일부로 접근하는, 전혀 성령이 충만하지 않은 어떤 박사들의 신학을 듣기보다는 오히려 높은 수준의 교육은 받지 못했어도 성령이 충만한 사람에게 강의를 들을 것이다.
그동안 나는 수많은 청년들을 만났는데 세상에서 그들은 단순하고, 혹은 무지하다고 간주했지만, 그러나 본질은 주안에서 위대한 지혜를 가진 사람들이었다. 그러나 지혜를 갖는 것은 당신의 몫이다. 하나님은 당신에게 그것을 주시길 원하신다. 그분을 존경하고, 그분의 말씀을 묵상하고, 그분이 명령하시는 것이 무엇이든 복종하라. 그리고 당신이 이 책의 페이지를 열 때, 성령께서 모든 진리로 당신을 인도하시도록 초청하라. 그것이 “오늘의 지혜의 말씀”이다.
|
17,000 → 15,300원
(10.0%↓)
   850
|
|
|
[추천의 말씀]무엇이 사람을 변하게 하는가?
심리학자들은 사람은 자신의 잠재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능력이 내재되어 있다고 한다. 그들은 사람의 기본 문제는 자기존중(self-esteem)과 자기사랑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이러한 이론들은 불신자들에 의해서 만들어졌다.
크리스천들은 다음과 같이 반문한다. "왜 나는 예수를 믿은지 십여년이 되었는데 변화되지 않을까요? 나의 구원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아직 내 안에 악한 영들이 남아 있는걸까요?" 그러나 그들은 모두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이고 악한 영들에게서 해방된 예수 그리스도의 성도들이다. 문제는 그들의 비성경적 생활 곧 말씀과의 관계이다.
나는 서른살에 예수를 믿고 열성적인 신자로서 신학교를 전전하면서도 변화되지 못한채, 더러운 생활에 빠졌다. 그렇다고 예수를 사랑하지 않은 것이 아니다. 내 심령은 예수 없이 살아갈 수 없는 광신자처럼 교회를 찾았다. 그리고 사십이 되어서야 갈보리채플 목사를 만나 성경을 배워, 성령을 충만함을 받아 43살에 온전한 변화를 받았다.
사람을 변화시키기 위한 성경적 상담의 토대는 오직 문제의 관점을 성경에서 찾는 것이다. 그리고 성경의 진리를 깨달아 성령의 역사 속에서 성경적 변화를 이루는 것이다. 많은 크리스천들이 여기서 실패한다. 교회를 다니면서도 세상의 방법대로 살기 때문이다.
더 큰 문제는 교회가 성경 전체를 심도깊게 가르치지 않는 것이다. 하나님은 그의 성도들을 온전케 하기 위해 성경을 주셨고(딤후3:16,17), 그것을 가르치기 위해 목사와 교사를 보내셨다(엡4:11). 그러므로 교회는 오직 성경 전체를 심도깊게 가르쳐 하나님의 사람들을 온전케 하여 그리스도의 교회를 세우도록 해야 한다(엡4:12).
척 스미스 목사의 성경적 상담은 성도들의 삶의 모든 문제들을 오직 성경으로 답변한다. 그 이유는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자녀이고 모두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의 기업을 물려 받기 위해 택하시고 부르신 성도이기 때문이다.
성경적 상담 자기대면 교수 이요나 목사
[저자 서문]오늘의 말씀사(The Word For Today)는 성경이 제시하는 인생의 문제들을 주제별로 구성한 척 스미스 목사의 핵심 주석 그리고 성경적 상담과 교육을 위한 성구들을 소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물론 이 책은 성령의 인도하심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당신을 하나님의 말씀 속으로 인도하기 위해 당신의 손으로 만질수 있는 훌륭한 자료입니다.
척 스미스 목사는 개인적인 딜레마로 격동하거나 마음이 상한 사람들을 상담할 때 이렇게 간단히 대답했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것은 내 생각과 견해가 아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것입니다”
척 스미스 목사는 인생의 혼란을 겪는 사람들을 향하여 기회가 있을 때마다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우리가 성경이 우리 믿음을 위한 절대 권위라는 것을 이해할 때, 어떠한 혼란이 삶의 문제로 나타날 때에라도 그것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성경을 하나님의 권능의 말씀으로 인정할 때, 인도하심과 방향을 찾는 기초를 갖게 됩니다.
성경의 교훈을 따르는 것은 우리를 영적인 성숙으로 인도하며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 수 있게 합니다. 우리가 그 길을 벗어날 때,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를 바로잡아 주고, 가르쳐 주며, 제 자리로 인도해 줍니다. 하늘로부터 온 이 지혜는 우리로 그 어떠한 위기라도 직면할 수 있게 하며 또한 어려운 상황에 있는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게 합니다.
하나님과 떨어져 있는 삶은 공허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의 순종으로 하나님께 드려진 인생은 풍요롭고 풍성합니다. 주께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당신을 강건하게 하셔서 그의 얼굴 빛 안에서와 당신이 그의 법도와 교훈을 지킴으로 얻어지는 깨달음 속에서 그의 선한 길을 걷게 되시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당신의 말씀을 공부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그래서 우리 모두가 변화되고 모든 선한 일에 준비되게 하소서. 성경으로 다른 이들을 위로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