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000 → 15,300원
(10.0%↓)
   850
|
|
|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엄마가 아이를 믿음으로 양육하는 데 있어 꼭 알아야 할 중요한 신앙의 개념들을 성경과 교리, 그리고 자신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현실감 있게 전달한다. 이후 실제로 아이들에게 말씀과 기도와 예배를 어떻게 가르쳐왔는지 그 구체적인 방법들을 저자의 경험과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자세히 설명한다.
특별히 이 책에는 저자가 운영하고 있는 좋은신앙습관 공동체 ‘온리블(인스타그램, @seulki_onlyble)’을 통해, 저자의 가정뿐만 아니라 수많은 가정의 성경읽기와 가정예배를 도우며 고민한 내용이 담겨있기에, 부모가 된 모든 독자들은 자녀를 양육하는 다양한 현장에서 이 책을 더욱 풍성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 후문(출판사 서평)이 책에는 저자의 육아이야기가 교리적으로, 또 실천적으로 담겨 있습니다. 전반부에는 아이를 신앙으로 양육하는 데 있어 엄마가 알아야 할 중요한 신앙의 개념들을 성경과 교리를 통해 설명합니다. 후반부에는 말씀과 기도와 예배를 아이들에게 어떻게 가르쳐왔는지 그 실질적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여러 교육적 노하우들을 꼼꼼히 알려줍니다. 이 내용들은 저자가 오래도록 섬겨온 온라인 사역, 좋은신앙습관 공동체 온리블에서 많은 분들과 공유해 온 내용들을 바탕으로 합니다.
저자가 온리블 사역에서 집중하고 있는 부분은 가정예배와 성경통독입니다. 신앙의 가정에서 나타나야 할 좋은 신앙습관이란 바로 예배와 말씀이라는 것이죠. 저자는 교회를 섬기는 사모로,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 또 사업가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와중에서도 온리블 사역을 성실히 섬기며 저자의 가정은 물론, 수많은 가정의 신앙을 올바로 세워가는 일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런 저자를 지탱하는 힘은 바로 하나님의 섭리의 은혜입니다. 이는 책의 첫 챕터인 ‘섭리가 필요한 때, 제가 아이를 잘 키울 수 있을까요?’에서 잘 드러납니다. 여러 교리와 신앙의 개념들을 다루는 이 책에서 저자는 가장 먼저 섭리 교리를 소개합니다. 섭리는 하나님의 뜻이자 하나님의 다스리심을 말합니다. 전능하신 하나님의 다스리심은 신자에게 있어 가장 큰 확신이자 평안입니다. 이러한 섭리 가운데 있는 신자의 미래는 결코 어둡지도 막막하지도 않습니다. 녹록지 않은 육아의 현실에서 저자는 늘 섭리의 은혜에 감사했고, 그로 인해 늘 평안과 확신 가운데 거할 수 있었습니다. 저자가 이 책을 통해 강조하고 싶었던 것은 결국, 우리의 모든 생각과 마음과 현실을 다스리며 보호해 주시는 은혜, 즉 섭리의 은혜는 아니었을까 생각해 봅니다.
엄마라는 존재는 참으로 특별하고 소중합니다. 엄마는 천하보다 귀한 생명을 품고 그 생명과 세상을 이어주는 실로 고귀한 존재입니다. 자신의 생명을 걸고 새로운 생명을 잉태하는 엄마의 수고는 세상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숭고합니다. 마치 자신의 생명을 바쳐 인류를 구원하신 예수님의 모습을 떠올리게 합니다. 엄마는 이 땅에 존재하는 그 누구보다 존중받아 마땅합니다.
저자의 제안은 단순히 글과 지식 안에 머물고 있지 않습니다. 저자의 깨달음은 늘 현장에서였습니다. 자신에 대한 성찰은 실패와 좌절 중에 피어났고, 그 가운데 저자가 누린 위로와 확신은 어떤 상황에서도 놓지 않던 말씀과 교리 덕분이었습니다. 저자가 늘 강조하는 ‘좋은신앙습관’이 이것을 가능하게 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어떻게 하나님의 은혜를 알고 누릴 수 있게 될까요? 그 어떠한 가르침보다도 아이들은 부모의 삶을 통해 신앙을 배웁니다. 자녀를 향한 엄마(아빠)의 숭고한 마음과 헌신, 그리고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지켜나가는 ‘좋은 신앙습관’이 아이들과 우리의 가정을 지킬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저자의 제안에 진지하게 귀 기울여 봅시다.
지우
|
13,000 → 11,700원
(10.0%↓)
  650
|
|
|
[출판사 서평]
우리 아이가 예배의 의미를
이해하게 돕는 예배 개념 그림책,
『나는, 어린이 예배자!』
내일은 교회 가는 날!
은찬이는 친구들도 만나고
간식 먹을 생각에 신이 났어요!
은찬이 엄마는 교회에 가면 예배드리는 기쁨이 있다고
예배가 뭔지 은찬이에게 알려 주신다고 했어요.
과연 은찬이는 예배의 의미를 깨닫고
진짜 예배자가 될 수 있을까요?어린아이들이 예배의 진짜 의미를 모른 채 예배를 드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설교, 기도, 헌금 등등의 의미를 아이들이 스스로 추측하며 예배를 드릴 수도 있어서, 어릴 때부터 주님 앞에 바르게 예배하도록 섬세한 지도가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예배 시간에 사용하는 단어들인 예배, 찬양, 기도, 헌금, 축도 등의 진정한 의미가 무엇인지 아이들에게 개념을 알려 주고, 그 의미에 맞게 바른 태도로 예배를 드리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나는, 어린이 예배자!』는 한 아이가 가족과 예배를 드리면서 예배의 진짜 의미와 예배 순서의 의미를 깨닫고 진정한 예배자로 살아가기로 다짐하는 이야기를 사랑스러운 그림과 함께 담은 그림책입니다. 이 그림책을 통해 어린아이들이 주인공의 마음에 공감하며 예배를 쉽고 분명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 책을 접하는 어른들도 예배의 개념을 재정립하고 진정한 예배를 드리게 도울 것입니다.
★ 부모님을 위한 가이드 수록!그림책 마지막 장에는 부모님이 먼저 예배와 예배 순서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실 수 있도록 설명을 넣었습니다. 부모님이 예배에 대한 바른 정의를 이해하고 있을 때, 자녀에게 예배에 대해 바른 설명과 지도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추천해요!- 자녀에게 예배의 의미를 재미있게 알려 주기 원하시는 부모님
- 예배 개념을 알려 주는 그림책이 필요하신 주일학교 교역자, 선생님
- 진정한 예배에 대해 알고 싶은 모든 성도
- 유아 대상 성탄절, 새신자, 생일 선물을 고민하시는 분
★ 함께 읽으면 좋은 도서 ★ 『나는, 어린이 예배자!』 활동책으로 독후활동 및 예배 개념 확장 놀이를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