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한뜻으로 복음을 위해 협력하는 길[출판사 서평]그리스도인의 연합에 관한
성경적이고 실천적인 고찰복음 중심적 연합을 추구하고 있는가?그리스도인은 성경적으로 연합하여 함께할 때 가장 효과적으로 다른 이들을 섬기고 하나님 나라를 확장할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많은 그리스도인이 사역, 문화, 교회, 심지어 연합 자체와 관련된 수많은 문제에 대해 분열되어 있다. 어떤 이들은 복음의 진리보다 조직적 연합을 우선시하고, 어떤 이들은 같은 교리적 신념을 공유하는 사람들과의 연합만을 추구한다. 우리는 연합에 대한 이러한 극단적 견해를 피해야 하며, 성경적 연합, 즉 복음 중심적 연합을 추구하고 있는지 점검해야 한다.
하나님이 이미 우리에게 연합을 보증하셨다그리스도인의 연합이라는 주제에서 먼저 핵심적으로 다루어야 할 단순한 사실이 있다. 바로 하나님이 이미 우리에게 연합을 보증하셨다는 사실이다. 성부 하나님은 성자 하나님과 성령 하나님의 위격과 사역을 통해 우리의 연합이 이루어지도록 하셨다. 성자 하나님이 이 연합을 확보하셨다면, 성령 하나님은 이를 서로 연결된 각각의 그리스도인들과 지역 교회에 적용하신다. 저자는 하나님이 성자 하나님과 성령 하나님을 통해 이를 어떻게 행하시는지 알게 될 때만 우리가 그리스도인의 연합을 이해하고 실천할 단단한 토대를 얻게 된다고 설명한다. 하나님이 이미 우리에게 연합을 보증하셨다면, 우리의 역할은 연합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연합 안에 머무르는 것이며, 연합을 얻어 내는 것이 아니라 연합을 유지하는 것임을 강조한다.
우리는 열정적으로 연합을 지켜야 한다이 책은 그리스도인의 연합에 관한 성경적이면서도 실천적인 고찰을 담고 있다. “한마음으로 서서 한뜻으로 복음의 신앙을 위하여 협력”(빌 1:27)하라는 말씀을 바탕으로, 연합에 관해 성경이 가르치는 균형 있고 참된 관점이 무엇인지 명확히 한 후, 복음적 연합을 유지하기 위한 실천적 방법과 복음 사역에 있어서 함께 노력할 수 있는 영역을 제시한다.
우리는 연합을 하나님이 주신 소중한 축복으로 받아들이고 열정적으로 추구해야 한다. 또한 연합의 결실을 볼 때마다 하나님을 찬양하면서 기뻐해야 한다. 불필요한 분열에 빠져 있거나 참된 연합을 실천하기가 어렵다면, 이 책을 통해 성경적 지혜와 깊이 있는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추천 독자]- 연합의 정의부터 실천까지, 성경적 연합에 관해 바로 알기를 원하는 신자
- 분열을 조장하는 세상에서 흔들림 없이 연합하며 복음대로 살아가기를 원하는 신자
- 성도들을 협력하는 공동체 일원으로 양육하기를 원하는 교회
- 복음 사역을 함께하는 교회 그룹 모임
- ‘복음대로 삶 시리즈’ 독자
― 복음대로 삶 시리즈― ‘복음대로 삶’ 시리즈는 ‘복음에 합당한 삶’(『복음대로 삶』), ‘겸손’(『겸손, 나를 내려놓는 기쁨』), ‘용기’(『용기, 온전한 사랑의 확신』), ‘연합’(『연합, 참된 그리스도인의 하나 됨』)이라는 복음대로 사는 삶의 네 가지 표지를 통해 온전한 영적 성장을 추구하도록 당신을 초대한다. 복음이 어떻게 이 자질을 형성하며, 그 삶의 모습은 어떠해야 하는지 소개한다. 이 시리즈와 함께 당신이 고백하는 그 복음을 기뻐하고, 복음에 따라 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