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으로 배우고 기도로 닮아가는 하나님의 성품 기도”
거룩, 창조, 구원, 용서, 사랑, 진리, 의로움, 선함, 지혜, 능력, 공의, 인내 등
성경에서 발견한 53가지 하나님의 성품을 배우고 기도하자
김요셉 · 김은영 · 노영주 · 배덕만 · 주경훈 외 적극 추천!
습관처럼 드리는 루틴한 기도가 아닌
감정을 교감하고 놀이로 표현하는 맞춤 기도문! 오감 활동으로
성경을
맛보는 기도!
날마다
자녀와 함께하는
친밀한 기도!
하나님의
거룩한 성품을
배우는 기도!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처럼, 어린 시절 길들여진 버릇이나 습관은 성인이 되어서도 쉽게 바뀌지 않고 삶의 여정 가운데 영향을 미친다. 그만큼 어려서부터 좋은 습관을 자녀들에게 심어준다면 자라면서 좋은 열매들로 자녀의 삶을 풍성하게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의 교리 문답을 토대로 만들어진 《날마다 축복해》의 후속작으로 이번에는 성경에 담긴 53가지 하나님의 거룩한 속성과 성품을 매주 하나의 주제로 삼고, 날마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말씀을 읽고 두 손 모아 기도하며 하나님의 성품을 닮아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전작과 같이 자녀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오감 활동을 ‘패밀리 타임’으로 구성해, 하나님과의 관계뿐 아니라 부모와의 더욱 친밀한 관계를 만들어 주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어린 자녀들이 날마다 하나님의 거룩한 성품을 배우고, 하나님을 닮은 거룩한 자녀로 자라나는 은혜가 있길 기대한다.
* 프롤로그에서하나님의 성품에 참여하는 자가 되려면 결국 기도와 말씀을 붙잡아야 합니다. 또한 말씀으로 기도하는 것이 삶의 루틴이 되려면, 짧고 쉬우면서도 복음의 핵심을 담은 기도문으로 기도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첫 번째 책 《날마다 축복해》에서 교리를 뼈대로 삼아 기도한 후, 두 번째 책 《날마다 기도해》에서는 성품을 다루어 영혼의 살을 찌우도록 했습니다.
먼저, 하나님의 속성과 인간의 내면적인 성품을 53개의 주제로 추린 후에 그것을 다루는 성경 말씀 365개를 가려서 뽑았습니다. 일주일 단위로 한 가지 성품에 집중해서 기도하되, 7일 동안 다양한 방법으로 성품이 스미도록 했습니다.
53개의 주제는 제가 주관적으로 뽑았기 때문에 여러분이 더 중요하게 다루고 싶은 성품을 빠뜨렸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분명한 것은, 1년 동안 꾸준히 기도할 때 우리 안에 변화가 생길 것이며, 그것은 우리가 지금 상상한 것 이상이 될 거라는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