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창세기 이야기를 읽으며
나를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알아가다창세기에는 지금까지도 힘을 잃지 않는 생생한 이야기가 가득하다. 사람이 사회를 이루고 살면서 겪는 일과 인간 내면의 적나라한 본성이 신앙의 메시지와 함께 담겨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창세기를 내 삶에 비추어 이해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자칫 나와는 거리가 먼 옛이야기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창세기를 하나하나 짚어가며 그 생생한 현장 속으로 우리를 안내한다. 그 이야기의 주인공이 무슨 마음으로 어떤 선택을 해나가는지, 그로 인해 어떤 결과가 펼쳐지고 하나님과의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상세히 풀어나간다.
마치 거대한 드라마를 보는 듯한 유려한 설명과 그 안에 담긴 하나님의 마음을 밝혀 주는 예리한 메시지는 우리를 보다 풍부한 창세기의 세계로 이끌어 준다. 창세기를 처음 읽는 이들은 물론, 창세기에 대해 보다 깊이 알기 원하는 이들에게 모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여러분과 함께 창세기라는 호수를 건너가려는 목적으로 썼습니다. 가는 길이 지루하고, 컴컴하고, 때론 풍랑이 일어도 성경이라는 배 안에서 한 문장, 한 단락에 최대한 집중하며 하나님께서 주시는 메시지에 귀를 기울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성경을 읽음으로써 신앙의 의미를 발견하고 우리 자신을 새롭게 보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면 그보다 더 행복한 일이 없을 것입니다.”
- 프롤로그 중에서
[독자 대상]- 지금 내 삶에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만나기 원하는 이들
- 창세기 속에서 하나님의 마음을 깊이 알기 원하는 이들
- 창세기를 보다 쉽고 생동감 있게 읽기 원하는 이들